Horoscope -12궁 이야기
Aries /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 별 이야기
Phrixus와 Helle라는 두 남매를 악독한 계모의 품에서 탈출 시키기 위해 Hermes가 만들었던 황금양피를 가진 양으로 Phrixus가 탈출에 성공한 후 Jeus가 그 공로를 치하하여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고 한다.
기원전 100년경에는 춘분점이 양자리에 있었기 때문에 양자리가 황도 제1궁이 되었으나, 세차운동으로 인하여 현재 황도상의 첫번째 별자리는 물고기자리로 바뀌었다.
☆ 별 점
이 별자리에 속하는 사람은 정의감에 넘치는 강한 생명력을 가진다. 어떤분야에서도 1인자로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통솔력이 있다. 그러나 그 방법에 있어서 너무 성급하거나 이론만이 앞서가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 대한 배려를 하지 못해 예상치 못한 실패를 하는 수도 있다. 그 결과 모처럼 얻은 천부적인 재능을 다 써보지 못하고 좌절할 수도 있다.
Taurus /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 별 이야기
Jeus가 페니키아의 공주 Europe를 유혹하기 위해 변했던 하얀 소의 모습으로 전해진다. 하얀 소로 변한 Jeus는 Europe를 유혹하여 크레타섬으로 달아났고, 그곳에서 Europe는 Minos등 삼형제를 낳았다.
☆ 별 점
Jeus가 페니키아의 공주 Europe를 유혹하기 위해 변했던 온후한 성격과 성실한 인간관계로, 위험한 모험보다는 안전한 길을 택해 신중하게 살아가려는 것이 황소자리에 속하는 사람의 특성이다. 사물들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커다란 흐름에 거스르지 않고 주위와의 조화를 지키려고 한다. 따라서 적도 적고, 편안한 환경이 보장되기만 한다면 주위의 사람들과 어울려 온화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해나간다.
Gemini /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 별 이야기
쌍둥 형제인 Castor와 Pollux의 진한 우애에 감동한 Jeus가 이들을 기념해서 만든 별자리이다. 이들 형제는 백조(Cygnus)로 변신한 Jeus와 Sparta의 왕비 Leda의 자식으로 죽음을 초월한 우애를 가졌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화에 의하면 불사신이었던 동생 Pollux가 Castor의 죽음을 슬퍼하여 Jeus에게 자신을 죽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Jeus는 이들이 하루의 반은 지하세계에서 그리고 나머지 반은 지상세계에서 같이 살도록 해주었다.
☆ 별 점
쌍둥이자리에 속한 사람은 재치가 풍부하고 자유로운 생각과 결단력을 가지고 있다. 한 곳에 정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무엇인가에 몰두하는 일이 드물다. 분위기에 맞는 적절한 생각과 행동을 하지만 단조롭고 따분한 환경은 좋아하지 않는다.
자기 안에 있는 여러 가지 모순된 요소를 자신의 의지에 의해 하나의 힘으로 합칠 수만 있다면 뜻대로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Cancer /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 별 이야기
그리스 신화 속에서 Heracles가 괴물 뱀 Hydra(바다뱀자리)와 싸울 때 Hydra를 도우려고 여신 Hera가 보낸 괴물 게이다.
이 게는 Heracles의 발에 밝혀 죽는데, Hera는 자신을 위해 죽은 게를 불쌍히 여겨 하늘의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
그리스 시대에는 夏至에 태양이 이 별자리를 지났으므로 북회귀선北回歸線을 뜻하는 용어는 'the Tropic of Cancer'이지만 오늘날에는 지구의 세차운동으로 태양의 북회귀선이 쌍둥이자리로 옮겨갔다.
☆ 별 점
게자리에 속한 사람은 마음이 굳고 성실하며 가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따라서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모가 나지 않으며 환경에 대한 순응력이 뛰어나다.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도 타인의 행동과 의지에 융통성 있게 반응하여 안전한 결과를 얻으려고 노력한다. 자기와 남과의 구별이 명확하지 않으며, 남의 일이나 물건도 자신의 것 인양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한다.
Leo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 별 이야기
별똥별이 변하여 된 황금사자로, Nemea 계곡에 살았으며 성격이 포악하여 사람들을 괴롭혔다. Heracles의 12모험 중 첫 번째 기념물로서 하늘의 별자리가 되었다. 신화의 그림 속에서 Heracles가 입고 있는 것이 바로 이 황금사자의 가죽이다.
☆ 별 점
명쾌한 성격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사자자리의 사람은 언제나 명랑하며 남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천성의 순진함으로 때로는 자기 만족에 빠지거나, 허영에 찬 사교 세계에 젖어들 위험성이 있다. 그러나 자기의 성격을 누르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의지의 강도에 따라 어떤 난관이라도 헤치고 목적을 향해 매진할 수 있으며 사람들로부터 압도적인 인기를 얻을 수 있다.
Virgo / 처녀자리 (8월23일~9월22일)
☆ 별 이야기
땅의 여신 Demeter의 딸 Persephone가 왼 손에 보리 이삭을 들고 있는 모습이다.
Persephone는 저승의 지배자인 Hades에게 납치되어 저승의 여왕이 되었으나 Demeter의 간청으로 일년의 반은 저승에서 나머지 반은 지상에서 살 수 있게 되었다. 봄에 동쪽 하늘에서 처녀자리가 떠오르는 모습이 바로 Persephone가 저승에서 나오는 모습이라고 한다.
☆ 별 점
처녀자리의 사람은 감정이 섬세하며 순수한 정신을 간직하고 있다. 그래서 자기를 희생하여도 여전히 모든 일에 헌신적인 사명감을 가지고 성의를 다한다. 일을 행함에 있어서는 보다 높고 완전한 수준을 향하여 매진하며, 결코 중도에서 포기하거나 좋은 형편의 현실과 타협하지 않는 결벽증을 가지고 있다. 희망과 꿈의 세계는 늘 이러한 사람들의 무한한 봉사정신을 요구하고 있다.
Libra / 천칭자리 (9월23일~10월22일)
☆ 별 이야기
정의의 여신 Astraea의 상징인 정의의 천칭이다. 이 천칭은 인간의 선과 악을 재어 그 사람의 운명을 결정하는데 쓰였던 것으로 정의와 공평을 위해 봉사한 Astraea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하늘에 올려졌다고 한다. 천칭자리가 생긴 것은 기원전 46년의 일이며, 당시에는 태양이 秋分에 이 별자리를 통과했기 때문에 '천칭'자리로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 별 점
이 별자리에 속한 사람은 균형 잡힌 우아한 세계에 안주하기를 바란다. 온화한 사람이기에 다툼을 좋아하지 않으며, 주위 사람들과 사회와의 조화를 생각해서 그 누구라도 사랑할 수 있다. 아울러 천칭자리의 냉철한 이성은 극단적인 행동을 거부하고 항상 품위 있는 태도를 유지하려고 한다. 자신이 원하는 이러한 세계를 위해 자존심과 욕망을 표면에 내세우지 않고 평화롭고 균형 잡힌 환경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Scorpius /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 별 이야기
여신 Hera가 사냥꾼 Orion을 죽이기 위해 풀어놓은 전갈이다. Orion은 무척 오만하여 세상의 모든 동물을 죽일 수 있다고 떠들고 다녔다. 이 말은 올림푸스의 신들을 화나게 했고, 결국 Hera가 전갈을 풀어 건방진 Orion을 죽이게 했다. 그 후 전갈은 Orion을 죽인 공로로 하늘의 별자리가 되었다. Orion은 하늘에서도 전갈을 두려웠는지 전갈이 서쪽하늘에 질 무렵에야 동쪽하늘에 보이기 시작한다.
☆ 별 점
사물의 이성을 의식하며 탐구를 계속해 나가는 것이 이 별자리에 속하는 사람의 특징이다. 이들이 가지고 있는 세계는 비밀이 가득 차서 그 속을 해석하기가 쉽지 않다. 침착한 통찰력과 신중한 행동은 눈에 띄는 것이 아니며, 내면 깊은 곳으로 향해지는 것이다. 따라서 비사교적이며 말수도 적고 겸허한 표현밖에 할 수 없어 남에게서 과소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일단 반격에 나서면 그 힘은 상대를 철저히 두들길 만큼 강렬하다. 이 별자리에 속하는 사람에게는 겸허한 감각과 존엄함이 늘 함께하고 있다.
Sagittarius / 사수자리(11월23일~12월21일)
☆ 별 이야기
半人半馬인 Centaurus가 활 시위를 당기고 있는 모습의 별자리이다. 그리스 신화에 의하면 이 별자리의 주인공은 Chiron이며, 그는 아르고호를 타고 황금 양피를 찾아 나선 제자들을 안내하기 위해 자신의 모습을 별자리로 만들었다고 한다.
사수자리 근처의 은하수가 특별히 밝은 이유는 우리 은하의 중심이 사수자리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은하 중심의 위치는 적경 17h 40m, 적위 -27°이다.
☆ 별 점
사수자리의 사람은 천진난만한 밝음과 다른 일에 일체 신경 쓰지 않고 한곳으로 돌진하는 행동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격은 온갖 경험을 원하고, 풍부한 지식을 획득해 힘찬 생활인을 만들어 낸다. 보다 넓게, 보다 멀리, 보다 깊게, 그리고 보다 많이 인생을 확실히 즐기려 할 것이다. 게다가 민첩한 행동력으로 목적을 향해 화살처럼 전진해 나간다. 또한 하찮은 것에 고민하거나 과거의 상처따위를 되돌아보지 않는 것이 이 별자리에 속하는 사람의 특징이다.
Capricornus / 염소자리(12월22일~1월20일)
☆ 별 이야기
목신(牧神) Pan이 거인족 Typhon의 공격을 받고 물 속으로 도망치면서 변신한 모습이다. 그러나 급한 나머지 주문을 잘못 외어서 상반신은 산양이고 하반신은 물고기인 이상한 모습을 하고 있다.
그는 그 모습으로 위기에 처한 Jeus를 구해주는데 나중에 Jeus가 그의 모습을 별자리로 만들어 주었다. 그리스 시대에는 冬至에 태양이 이 별자리를 지났으므로 남회귀선을 뜻하는 용어는 'the Tropic of Capricorn'이다.
☆ 별 점
겉보기에는 온화하고 얌전하게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격렬한 공격성을 감추고 있는 것이 이 별자리에 속하는 사람의 특징이다.
목적에 도달하기 위해서 주의 깊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면서 결국에는 승리를 얻는다. 가능한한 위험을 피하고 정해진 야망을 향해 쉬지 않고 나아간다. 이러한 성격 때문에 마음에 드는 친구를 얻기가 어렵고 주위에서 고립될지도 모른다.
Aquarius / 물병자리(1월21일~2월18일)
☆ 별 이야기
미소년 Ganymede가 물병에서 물을 따르고 있는 모습의 별자리이다. Ganymede는 Troy의 왕자였으나 신에게 술을 나르던 청춘의 여신 Hebe가 발목을 다친 후 그녀의 역할을 대신하기 위해 독수리에게 납치당해 올림푸스 산에서 살게 되었다고 한다.
☆ 별 점
이 별자리에 속하는 사람은 항상 집단 가운데 있으며 대중과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란다.
물병자리 사람의 의지를 결정하는 것은 그 주위에 몰려있는 사람들이다. 대중을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서는 생명조차도 내던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회 일반의 도덕관보다는 인간 전체의 고뇌를 이해하려고 한다. 그리고 그것이 사회적으로 더 가치 있는 일이라고 본다. 결국은 혁명가가 되려고도 하지 않고, 평범한 민중으로 인생을 마치려고도 하지 않는다.
Pisces /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 별 이야기
Euphrates 강변을 거닐던 미의 여신 Aphrodite와 그의 아들 Eros가 Typhon의 공격을 받고 물 속으로 도망치면서 변신한 모습으로 Athene여신이 이들의 탈출을 기념하기 위해 그 모습을 별자리로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春分(vernal equinox)에 태양이 머무는 곳이 바로 이곳이다.
☆ 별 점
이 기간에 태어난 사람은 정신적으로든 물질적으로든 철저하려고 하는 타입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충분히 자기자신도 만족할 수 있다. 주위와 친절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는 하나 다른 사람들을 쉽사리 믿기 때문에 인생에 있어서 여러 차례 속임을 당하거나 손해를 본다.
내용출처:www.goldbang.co.kr
Somewhere - 슬레이어즈 OST